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맛집

[인천] 집밥 생각날 때 발걸음이 향하는 - 맛고을

by 꾸꾸달 2023. 7. 14.
반응형

 

집밥 생각날 때

발걸음이 향하는

맛고을

 

순두부집을 방문한 이야기를 시작하면 언제나 엄마가 있다. 그리고 항상 가게를 찾는 건 동생이다. 엄마가 순두부를 좋아한다고 생각해 본 적은 없으나 늘 외식할 때  좋아하는 메뉴는 순두부였다. 

 

인천은 빤히 잘 안다고 생각해서 맛고을을 방문할 때 큰 기대가 없었다. 하지만 큰 기대 없던 첫 방문이 두 번 세 번 끊임없이 이어지며 나름 단골이라고 자부하게 됐다.

 

 

1. 맛고을 위치

 

인천 신포동에 위치해 있다. 첫 방문이라면 특히 알만한 건물이 없어 지도를 보고 가는 걸 추천한다.

길이 어렵지는 않고, 차는 주변 주차장에 주차해야 한다.

역은 '동인천역' 보다는 '신포역'이 더 가깝다.

 

 

2. 맛고을 주차장

 

좁은 골목 거리에 가게가 위치해 있어서 주차장이 가게에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다.

대신, 근처 신포 공영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주변에 공영 주차장 중 가장 이용을 자주 하는 주차장을 하나 소개한다. 

 

1) 신포 공영주차장

맛고을에서 제일 가깝다. 하지만 주차장이 만차일 때가 많고, 주변이 복잡하다.

 

 

 

3. 맛고을 메뉴

 

맛고을 대표 메뉴는 순두부이다. 가게 앞에도 순두부로 상을 받았다는 안내를 봤는데 순두부가 정말 맛있다. 

하지만 그 외에 메뉴도 순두부에 못지않게 맛있다.

두부 요리를 추천하지만, 두부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다른 메뉴 어떤 걸 주문해도 실패는 없다.

<맛고을 메뉴 및 가격>

순두부 백반 9,000원
되비지 백반 9,000원
김치비지 백반 9,000원
두부 김치 15,000원
낙지볶음 3,5000원
오징어 볶음 2,5000원

 

3. 식사 후기

 

맛고을을 처음 방문했을 때보다 가격이 오르긴 했다. 하지만 항상 식당에 가서 돈이 아깝다거나 비싸다는 생각을 안 하는 이유가 있다. 맛고을에 반찬은 정말 푸짐하고 정성이 들어갔다는 걸 입에 대기도 전에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찬은 계절에 따라 시기에 따라 조금씩 달라진다. 시기에 따라 굴김치, 열무김치 나물들이 시시때때로 바뀌어 나온다.

 

 

반찬을 먹을 때마다 느끼지만 집밥에 가까운 맛이 난다. 식당에서 대량으로 하는 파는 음식이 엄마가 차려주는 우리 집 식탁 위의 소박한 맛이 담겨있달까.  입맛이 까다로운 엄마가 유일하게 외식하고 싶어 하는 곳이니 말 다했다.

 

반찬은 첫 그릇은 차려주시고 나머지는 먹을 때마다 조금씩 셀프바에서 떠다 먹으면 된다. 

 

정말 주문한 식사도 늘 기다려지지만 방문할 때마다 조금씩 다른 찬도 기대하게 된다.

 

 

식당에 가면 안 먹는 반찬이 많아서 미리 빼놓고는 하는데, 여기는 하나 뺄 게 없다. 

안 먹을만한 반찬을 물으면 모두 드신다고 해서 늘 조금씩 더 덜어다가 먹고 나온다. 

 

맛고을 맑은 순두부

 

 우리 가족이 먹는 메뉴는 정해져 있다. 엄마와 나는 맑은 순두부. 아빠는 되비지. 동생은 김치찌개. 기분에 따라 동생 메뉴가 조금씩 달라지는 듯하다.

 

나는 늘 순두부를 선택해서 다른 메뉴는 설명할 수가 없다. 순두부는 맑은 국물이라 심심하게 보여도 안에 새우로 간이 되어 있어서 한 숟가락 떠먹으면 짭짤함이 밥 한 숟가락을 부른다.

 

엄마가 당뇨가 있어서 간을 아주 싱겁게 해야 하는데, 혹시 간을 조절할 수 있냐고 여쭈니 아예 간이 안 된 순두부를 내어주셨다. 안되면 어쩔 수 없겠다 싶었는데 어떤 걸 원하는 건지 친절하게 확인하시고 주방에 요청해 주셔서 너무 감사했다.

 

순두부 맛집으로 알고 왔지만 어떤 메뉴도 흠잡을 데 없이 맛있다. 신포동이 가까운 편이지만 집 앞에 있었더라면 하는 욕심이 든다. 

 

 

 

맛고을 되비지

 

 

 

 

4. 맛고을에 방문할 때 

 

맛고을에는 따로 팁이나 추천 메뉴가 없다. 무엇을 먹어도 맛있으니까

부탁하고 싶은 건 이런 가게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사장님뿐만 아니라 손님도 함께 노력할 부분이 있다고 믿는다.

그래서 반찬이 맛있는 만큼 욕심내서 더 채워오지 않았으면 좋겠다.

 

진심으로 맛고을이 잘 되기를 기도한다. 

 


맛고을

인천 중구 신포로 23번 길 33-2

매주 일요일 휴무

월 - 토: 9:00 - 21:00

032-763-95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