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여행

[인천 청라] 한적하게 가족들과 나들이 가자 - 청라 호수 공원

by 꾸꾸달 2023. 4. 17.
반응형

한적하고 여유로운 나들이

청라 호수 공원


 

 

청라호수공원전경

 

주말에 날이 좋아서 가족들과 청라에 가서 외식을 했다. 청라가 아주 가까운 건 아니지만 종종 괜찮은 식당이 있을 때는 동생의 추천에 따라 밥을 먹으러 간다. 바람을 제대로 쐬기 위해 호수 공원도 들렀다.

 

차가 있으면 언제나 제일 먼저 찾아봐야 하는 주차. 이 날은 공원이라 주차가 그리 어렵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지만 착각이었다. 벚꽃이 아직 다 지지 않은 따듯한 주말이라 그런지 주차장이 어디를 가나 만차였다. 만차이다 못해 나가는데도 줄지어서 나가야만 했다. 그래서 오늘은 주차장을 소개를 좀 자세히 해볼 거다. 

 

 


1. 호수공원 주자장 정보 (위치, 크기)

넓찍한 청라호수공원4주차장
호수공원 4주차장


청라 호수공원은 주차장이 총 4곳이 있다. 그중에서 이 날 3곳을 들락날락했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모르고 주차장을 쳤을 때 1 주차장이 나오길래 바로 찾아갔는데 주차장이 매우 작았다. 

주차장 크기가 모두 다르단다. 되도록 특정 주차장을 가고 싶은 게 아니라면 3,4 주차장부터 추천한다.

 

<주차장 특징>

 

청라 호수 공원 1 주차장: 북드라이브스루 도서관이 주차장에 있다.

청라 호수 공원 2 주차장: 청라 호수공원 도서관 옆에 위치한다. 

청라 호수 공원 4 주차장: 호수 공원 안내소와 붙어 있다.

청라 호수 공원 3 주차장: 호반 베르디움 4차 맞은편 

 

주자창 크기 (작은 순서부터 - 큰 순서대로 나열했다)

1주차장 < 2 주차장 < 4 주차장

3 주차장은 직접 방문해보지는 못했으나 지도상으로 4 주차장과 크기가 비슷해 보인다. 

주차장 근처에는 항상 화장실이 있었다. 화장실이 깨끗한 편이다. 

 

 

추천 - 청라 호수공원 4주자창

 

 


2. 내가 걸어 본 청라 호수공원

 

청라호수공원쉼터
호수 공운



송도에 센트럴 파크가 있다면 청라에는 호수공원이 있다. 송도와 청라 모두 인공적으로 조성된 곳이라 분위기가 비슷하면서도 다르다. 송도 센트럴 파크는 도시 한가운데 흐르는 청계천 느낌이라면 호수 공원은 한강과 비슷한 느낌이 든다. 자연을 더 만끽하고 뛰어놀 수 있는 넉넉한 공원이다.  

이전 방문에도 넓다고 느꼈지만, 이번에도 공원길을 따라 걸으며 정말 공원이 어마어마하게 크구나를 새삼 느꼈다. 찾아보니 공원 면적이 69만 3천 제곱미터이다. 그리고 그중 절반정도가 호수다. 

공원을 걷다 보면 돗자리를 펴고 소풍을 온 듯 나들이를 즐기는 시민들을 만난다. 삼삼오오 가족들끼리 모여 간식을 먹기도 하고 건너편 넓은 들판에서 공을 던지고 노는 아이들을 보면 복잡한 서울 한강보다 훨씬 났다는 생각이 절로 든다.

 

한강에서만 느낄 수 있는 운치와 먹거리가 있지만 한강에는 아이들을 뛰놀고 공을 던지면 놀 공간은 부족하다.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도록 가족 단위로 소풍을 간다면 간식을 싸들고  여유롭게  청라 호수공원에서 시간을 보내는 게 좋을 거 같다. 

 

 

3. 청라 호수 공원의 매력

 

엄마와 동생은 오밀조밀 조성된 송도 센트럴 파크가 좋다고 하지만 나는 청라 호수공원의 매력이 절대 뒤지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송도 센트럴 파크에는 인공적으로 조성된 볼거리가 많지만, 아침마다 1호선에서 사람들에게 치이며 출근하는데 지친 나는 '공원'에서는 '휴식'을 얻고 싶다. 여길 봐도 저길 봐도 사람이 아니라 초록풀과 졸졸 흐르는 강물 그리고 솔솔 불어오는 바람을 어깨를 치여가며 힘들게 쟁취하고 싶지 않다. 

 

그런 점에서 청라 호수 공원은 완벽하다. 공사 때문에 가다가 길이 뚝 끊기는 엉성함이 있긴 하지만 사람의 손을 타지 않은 것처럼 무성한 풀이 곳곳에서 자라고, 큰 물줄기를 따라 공원을 찾은 시민들이 편히 쉴 수 있도록 앉을 수 있는 의자와 테이블이 놓여 있다. 약 69만 제곱미터의 공원은 사람들이 구태여 거리 두기를 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거리 두기가 가능하게 만든다. 

 

4. 청라 호수 공원 팁

 

공원에서 팁이라고 할 만한 게 있을까 싶은데 산책을 하며 궁금하고 알아두면 좋을 법한 정보를 남긴다.

  • 주차장 근처에는 항상 화장실이 있다. 
  • 자전거 도로와 보행로가 나뉘어 있다. 자전거는 보행로로 진입할 수 없고 반대로, 보행자도 자전거 도로를 걸으면 통행해 방해가 되니 잘 지키자.
  • 주차장은 3,4 주차장 규모가 제일 크고 그다음은 2 주차장, 1 주차장 순이다. 방문객이 많을 거 같은 주말이나 꽃놀이 시즌에는 큰 주차장을 먼저 방문하자.

 


 

청라 호수 공원

인천 서구 청라대로 204

 

 

반응형